미백치료는 안전한가요?
병원에서 사용하는 미백제는 안전합니다. 특히 미백제의 농도와 흐름성 또한 안전한게 처리되어 치아에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미백의 효과는 얼마나 지속됩니까?
일반적인 경우 약 1~2년정도 지속됩니다. 하지만 1~2년 마다 매번 똑같은 방법을 반복하지 않고 약 6개월에서 1년에 한번씩 하루나 이틀정도 간단히 touch up을 시행하면 항상 희고 밝은 치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미백의 원리는 어떻게 되나요?
미백의 원리는 치아표면에 O2 gas를 발생시켜 치아에 착색 된 색소가 빠져 나갑니다. 일시적으로 치아표면에 탈수현상이 생격 약간 시릴 수 있으나 며칠내 정상으로 회복됩니다.
스케일링과 미백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스케일링이란 치아표면에 붙어 있는 치석과 착색(니코틴, 화학적 착색물)을 물리적으로 기구를 이용하여 제거함으로써 잇몸질환을 예방과 치료를 하는 술식으로 치아표면을 깨끗하게 합니다. 하지만 스케일링만으로 치아내부에 존재하는 치아의 색조를 변화 시킬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미백치료는 치아의 외부 화학적 구조를 변화시켜 치아의 색조를 밝게 하는 미용술식입니다.
병원에서 시술하는 전문가 미백과 시중에 파는 자가 미백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병원에서 시술하는 전문가 미백은 치아에 대한 정밀진찰을 합니다. 치아의 상태는 환자마다 다르며 각각의 치아들도 다릅니다. 그리고 치아상태에 맞는 치료 전 처치(지각과민, 치아치료, 시린치아치료 등)를 먼저 시술 한 후 미백치료를 합니다. 전문가에 의해 고농도 약물처치와 광선치료를 병행하여 치료를 받으며 병원의 집중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시중 자가 미백제는 농도가 낮고 물과 같은 흐름성이 있기 때문에 자칫 약한 잇몸에 닿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잇몸에 염증을 일으키기도 하므로 시중 자가 미백제는 주의 깊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미백을 한 후 왜 치아가 시린가요?
유기질 구멍 안의 침착된 색소들이 미백으로 인해 분해 배출되는 과정에서 시린 듯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증상이며 시린 정도는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시린 느낌이 많이 든다고 해서 치아가 시리거나 나빠지는 것이 아니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미백을 하고 나서 특별히 주의해야 할 음식이 있나요?
미백치료를 받는 전체적인 기간 동안에는 평소보다 음식물로 인한 치아 착색의 가능성이 높으므로 홍차, 녹차, 커피와 같은 차 종류와 카레 같은 색소가 진한 음식들은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드신 후에는 바로 양치질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미백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나요?
치아미백은 전 세계 치과의사들이 인정한 가장 안전한 치료방법입니다. 그러나 고농도의 미백약제를 이용하는 것이므로 보다 안전을 기하기 위해 임산부나 수유부, 어린 아이는 치료받지 않기를 권합니다.
잇몸미백(잇몸표백)을 하고 난 후의 주의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식사는 바로 하셔도 상관은 없지만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칫솔질 시에도 잇몸미백 받은 부위의 잇몸은 자극을 최소화하여 부드럽게 닦아주시면 됩니다.
치아미백 약은 안전한가요?
효과를 얻기 위하여 "과산화수소" 또는 "과산화요소"를 함유한 미백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과산화수소는 옥시롤이라 알려져 있으며 오랫동안 세정, 소독제로 범용되고 있는 것이어서 독성이나 부작용이 없고, 간편하게 사용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